본문 바로가기
my JEJU

제주시 드디어 왕벚꽃 만개

by 유체 2024. 4. 1.
728x90

벚꽃이야기 지겨우신가요 어쩔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1년 중 가장 좋아하는 시즌이기 때문!

드디어 오늘! 2024년 4월 1일! 날씨 완전 맑음! 기온 19도! 완벽한 꽃놀이의 조건이 갖춰졌다. 집 청소와 빨래로 오전을 보내고 서둘러 집을 나섰다. 정말 얼마 만에 보는 파란 하늘인가. 감개무량!

 

1. 지금 제주는

전농로 만개했습니다. 인도에 사람이 아주 많아서 벚꽃 보면서 걷다가는 사람들과 부딪히기 일쑤입니다. 길에 서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고 차가 안오는 틈을 타 도로 중앙선까지 가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단지 사진 한 장을 위해 그런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그들은 어쩔 수 없나 보죠. (사진 없음)

 

신산공원 만개했습니다. 전농로에 비해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고 반 정도는 운동하는 도민입니다. 삼성혈도 밖에서 봤을 때는 만개한 것 같은데 안에는 안 들어가 봐서 모르겠습니다. 삼성혈은 주차장이 만차였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두 군데 묶어서 가면 좋습니다.

삼성혈에서 신산공원 넘어가는 길

 

만개!

 

 

 

신산공원

 

제주왕벚나무 묘목들

 

튤립도 쫙

 

신산공원에서 산지천을 따라 연삼로쪽으로 올라가는 길. 유채도 같이 구경

 

신산공원 한 바퀴 돌고 벚꽃을 따라 산지천을 따라 쭉 올라가다 보면 연삼로가 나오는데 제주 종합 청사 쪽으로 도로가가 모두 벚꽃이다. 또... 제주대학교, 제주 관광대학교, 노형동 삼무공원도 좋고 탐라도서관도 좋고 한라수목원도 물론 최고다. (나의 원픽인 사라봉-별도봉을 오늘 갔었어야 했는데 못갔어...) 지금이 가장 화사하고 산뜻한 제주, 열심히 꽃놀이합시다. 

 

728x90